낫소 테니스공의 특징 및 구조

낫소 테니스공만의 앞선 기술 공법과 최상의 테크놀러지

HIGH TECHNOLOGY NASSAU TENNIS BALL

반구(Half Shell) + 반구(Half Shell) = 속공(Core) + 겉피(Felt) = 테니스공

반구(Half Shell)

- 고무편 = 고무 + 각종 화학약품 {가황제, 촉진제, 충진제, 활성제, 유연제, 노화방지제}
- 고무편을 반구금형에 투입해 150℃에서 분간 가황.

속공(Core)

- 속공(Core) = 반구 + 반구

유압구(Pressurized Ball) : 가스가 들어가 있는 공

- 가스가 들어가 있는 공으로써, 고무 코아 자체 안에 가스를 주입하여 경기 하기에 최적의 상태인 10~11PSI으로 공기압을 유지시켜 제작된 공입니다.
- 바운드나 탄성(물성)이 우수하여 경기용으로 많이 사용되어집니다.
- 내부의 가스의 빠짐을 차단하기 위하여 CAN(PET 또는 알루미늄)에 밀봉 처리됩니다.

무압구(Pressureless Ball) : 가스가 들어가 있지 않은 공

- 유압구와 같이 내부가스로 탄성(물성)을 유지 하는 것이 아닌 고무 자체의 고반발 탄성을 이용하여 만든 볼입니다.
- 내부에 가스가 없으므로 바람이 빠지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으며 시간이 경과하여도 탄성(물성)에 변화가 없습니다.
- 초보자(연습용)나 레슨용으로 장기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
테니스 공의 재료(Materials Of a Tennis Ball)

·천연고무(Natural Rubber)

- 고무나무에서 나오는 수액을 건조 및 가공한 원료로 고무 공의 기본 탄성 및 터치를 결정합니다.

·펠트(FELT)

- Woven Felt :
울(Wool)과 나일론(Nylon)을 혼방하여 만든 실을 경사, 위사의 교합으로 제작한 균일한 직물 조직을 만든 FELT로 부드럽고 탄성 및 내구성이 우수하고 빠른 속도감이 있습니다.
촉감과 타구감이 좋고, 바운드가 일정하며 하드(Hard)코트에서 많이 사용합니다. 촉감이 Hard하고 Speed 및 Power가 강하며 공격적인 타입입니다.

- Needle Felt :
울(Wool)과 나일론(Nylon)을 주 원료로 부직포 형태의 조직으로 만든 FELT입니다. 클레이(Clay) 코트에서 우수한 기능을 발휘합니다.
우리나라의 경우 주로 클레이(Clay : 맨땅) 코트로 이루어져 있어 Needle Felt로 된 테니스공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.

*고무 자체가 기후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그 나라의 기후 및 특색에 맞게 이루어진 테니스볼을 사용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.